상세 컨텐츠

본문 제목

일주일 제주도 여행 1일차 시장구경&식사편[제주동문시장, 장춘식당, 곱은과일]

여행도다니고

by 닥스윤트 2020. 3. 1. 21:46

본문

차를 렌트했지만 렌트하는 곳 근처는 늘

차들이 많은 혼잡한 곳이여서 엄마가 걱정되셨는지 혼잡 지역까지만 엄마가 운전해주셨어요

일단 배고프니깐 시장구경도 할겸 배도 채울겸, 공항근처에 위치한 제주동문시장을 방문하기로 헀어요

좀 도로에 차가 없으면 저보고 운전하라고 하셨지만 큰일날뻔 ㅋㅋ

시장까지 차들이 많더라구요 ㅎㅎ 그리고 주차하러 동문공설시장주차장

주차는 동문공설시장주차장빌딩을 이용했는데 운전 못하시는 분이라면 비추드려요....

내부가 좁을 수 있죠 근데 올라가고 내려가는쪽이 너무 좁아서 운전 잘하시는 분들도 애먹더라구요 ㅜㅜ

운전이 미숙하시다면 근처에 다른 주차장 검색하셔서 이용하세요 ㅜㅜ!

주차빌딩과 가까운 거리에 있는 제주동문시장!

저희가 들어가는 쪽은 8번출구 쪽이에요

오~ 야시장 하는 골목이였네여 ㅎㅎ

계절적 특성을 반영하는 센스

매년

05월~10월 _ 19:00~24:00

11월~04월 _ 18:00~24:00

시행일자마다 달라질 수 있으니깐 일부만 참고하시는 것도 좋을 듯 하네요

요건 동문시장 지도에요

 

어디에 뭐가 있는지 알기 쉬워서 찍어서 다니면서 보기에도 찰떡><

 

 

보이는 길로 들어가면 해산물도 팔고 회도 팔고 그러더라구요 :)

 

시장답게 골목마다 파는 것도 다르고 또 다양하게 팔더라구요~ 구경하는 거 추천><

하지만 저희는 너무 배가 고프죠 먹는것만 보이죠 ㅎㅎㅎ

그러다가 발견한 장춘식당

 

1979년부터 장사 했나봐요 저보다 10살 많은 가게네여 ㅎㅎ

메뉴는 메뉴표 참고해주시구요><

저희는 2인이상부터 주문이가능한 은갈치조림 주문!

 

 

내부에는 온돌자리 그냥 의자자리 이렇게 있었어요~

사람이 많더라구요 ㅎㅎ 자리 날 때까지 기다리고 착석해서 갈치조림주문했어요 ㅎㅎ

짠😍 제주갈치로 만든 제주갈치조림!

 

 

갈치조림 맛있었어요! 적당히 졸여진 맛이였어요.

무우도 맛나고>< 무가 달달하면서 짭쪼름하니 맛있더라구요 ㅋㅋ

반찬도 고사리나물, 콩나물무침, 고추와 쌈장

쌈장색이 밝네요 ㅎㅎ 직접만든 집쌈장이 확실하다고 생각합니닷!

톳나물이였던 것 같은데 요건 개인 적으로 제입맛엔 ㅜㅜㅜ

해초무침도 있었어요!

 

솔직히 진짜 맛있게 먹었어요

진짜 배고플때 먹어서 먹은 효과 일수도 있겠지만 그래도 진짜 맛있었다니깐요><

다음엔 다른거 먹으로 와야지하고 생각이 드는 집이였어요~

 

장춘식당에서 멀지않은 가까운 곳에 사랑분식이 있는데 사람이 박터지게 많더라구요...

다음엔 떡볶이 먹어봐야 겠네여 ㅎㅎ  

제주도에 왔으니 귤도 사먹어야죠 ㅎㅎ

이집귤맛집><

가게도 깔쌈하고 귤 신선도도 굿굿이였어요

엄마랑 이동하면서 먹으면서 계속 이집 또가자구 했다니깐요 ㅎㅎ

 

근처 둘러보다가 발견한 곳

아기자기 제주도 소품 파는 곳이였어요:)

요것도 다 시장안에 있어요><

 

 

미니미니브로찌, 핸드크림, 향초, 비누 기타등등

많이 있더라구요 ㅋㅋ

하르방들 귀욥쪄 ㅋㅋ 한라산들고 있어여 ㅋㅋㅋ

 

이건 사랑분식집은 아니였지만 떡볶이충은...

떡볶이만 보면 침흘리고 있져 ㅋㅋ

초콜릿도 팔고 여러종류 다 팔아서 좋은 시장이였어요

아무래도 공항 근처에 위치한 시장이다 보니깐 주말에도 사람이 바글바글해요 ㅋㅋ

선물사느라 방문하느라 그런거겠죠 ??

저도 집가는 비행기 타러 가는 날 들려서 사갈려구요!

관련글 더보기

댓글 영역